UPDATED. 2019-11-23 03:46 (토)
그만!
상태바
그만!
  • 안우엘
  • 승인 2019.09.0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11:28)
예루살렘 감람산(Mt. Olive)
예루살렘 감람산(Mt. Olive)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11:28)고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워진 교회와 그 기업이라면 당연히 그 말씀대로 그의 백성들을 이끌어 세상 짐은 그만지게하고, 대신 오직 그리스도! ‘그 만으로 편히 쉬게 해줄 것입니다. 물론 세상 멍에와 다른 그의 멍에를 매고 그에게 배우는 과정이 있겠지만, 세상의 무거운 짐과는 다른, 쉽고 가벼운(11:29~30) 삶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그 말씀을 온전히 이룬 교회와 기업은 없습니다. 다들 말로만 떠들 뿐 실제로 행함과 진실함으로는 실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런 곳이 있다면 천국 백성들이 이미 그 안에서 오직 믿음만으로 자유롭고 편안한 쉼을 얻고 있겠지만 그 길에 들어서는 시인의 마을 외에는 그 어디에서도 그런 소식은 들리지 않습니다. 모든 소유가 하나님의 것임을 전제로 오직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천국의 경제 질서를 따라 공유되고 나누어져야 하겠지만 다들 잠깐뿐인 인생들의 것으로 잔뜩 움켜쥐고 있을 뿐입니다.

 

천국은 백성들의 존재 자체만으로도 그 모든 가치가 존중되고 실현되는 경제입니다. 각자의 다른 달란트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믿음으로 하나 되기에 모든 것이 자유롭고 평화롭게 영위할 수 있습니다. 자기를 그만내려놓고 그리스도! ‘그 만으로 살아가기 때문에 새삼 그를 비난하거나 판단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세상 능력과 학벌과 재물이 없어도 누구나 기회를 얻을 수 있고 함께 누릴 수 있는, 전혀 새로운 경제 질서입니다.

 

그 기회가 거저 주어진다고 해서 기업 공동체가 손해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포털 사이트나 플랫폼, 앱 등을 사용자들이 무료로 사용하지만 그 사이트 플랫폼 앱 운영자들은 그 무료 사용자들의 존재 가치를 이용해서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다만 그 운영자들이 그 수익들을 굳이 사용자와 공유하지 않고 자기들의 전유물로 감추어두고 있는 것인데, 우리 천국은 그 가치와 수익이 계속 함께 공유되고 발전해 갈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스마트 폰 자체를 무료로 지급해준다면 지금으로서는 상상할 수도 없을만큼 더 많은 수익창출도 가능할 수 있을 것인데 아직까지 그런 기업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현대 문물의 대부분을 무료로 지급하더라도 그 사용자 네트워크를 잘 운영한다면 그 존재만으로도 수익 창출이 얼마든지 가능하며 이는 마치 자연 중력(重力)의 법칙과 같은 천국의 이치입니다.

 

자연에서의 중력(重力)은 그 존재의 뭉침만으로 발생하는 힘입니다. 인류도 하나가 될수록 그 가치가 상승하고 경제적 우위를 확장해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유일하게 그 하나 되게 하는 원천적인 힘이신 엘로 힘(하나님)을 믿고 그 힘을 따라, 이제 세상은 그만! 세상적인 자신을 부인하고 날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오직 그리스도만! 오직 그 만! 따라가 살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ps. 에듀헤럴드 시민방송 인터넷 신문 시범 운영을 그만그치고 대신 위와 같은 천국이 온전히 시작될 때 그 복음을 선포하며 오직 그리스도! ‘그 만으로 다시 여러분을 뵐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