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4 15:01 (월)
완주 와일드푸드축제 개막
상태바
완주 와일드푸드축제 개막
  • 미디어N
  • 승인 2019.09.28 0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전북 완주군 고산자연휴잉림에서 제9회 와일드푸드축제가 열리고 있다.(완주군제공)2019.9.27/ 뉴스1


제9회 와일드푸드축제가 27일 전북 완주군 고산자연휴양림에서 개막됐다. 이번 축제는 29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날 열린 기념식에는 박성일 완주군수, 안호영 국회의원, 심민 임실군수, 최등원 완주군의회 의장, 박병술 전주시의회 의장, 신갑수 진안군의회 의장,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송지용 전북도의회 부의장, 주민, 관광객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자매결연을 맺은 경북 칠곡군 강성익 부군수와 디나라 케메로바 키르키스스탄 대사, 마이크키넌 뉴질랜드 호키티카시 와일드푸드축제 추진위원 등도 참석했다.

길놀이를 시작으로 완주군 소년소녀합창단 등이 식전공연을 펼쳤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와일드푸드축제는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축제다"며 "이번 축제도 열심히 준비했으니 축제를 줄겨주시라"고 말했다.

안호영 국회의원은 "와일드푸드축제는 어릴적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축제다"며 "추억을 생각하며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등원 의장은 "와일드푸드축제는 항상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기대감을 갖게 한다"며 "축제장에서 완주군의 '와일드'를 맘껏 즐겨 주시라"고 말했다.

기념식에 이어 가수 조성모, 딕펑스, 진주, 제니스가 축제의 시작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한편 와일드푸드축제에서 색다른 음식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이색요리 코너장을 방문하면 된다.

꿀벌 애벌레볶음, 벌집범벅 샐러드, 꿀벌 애벌레즙, 개구리 튀김, 메뚜기 구이, 거저리 빼배로, 달팽이 아이스크림, 닭머리찜, 대형번데기가 준비됐다.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는 규모가 커졌다. 볏짚 미끄럼틀, 정글짐, 그네와 통나무 징검다리까지 아이들의 시선을 한 데 모을 수 있도록 돼 있다.

와일드한 체험도 이어진다. 맨손 물고기잡기, 족대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잡은 물고기는 화덕체험공간에서 직접 구워먹을 수도 있다.

더욱 와일드한 체험을 원한다면 ‘도전 와일드맨을 찾아라’도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각 미션을 통과한 1등만이 ‘와일드맨’이 될 수 있다. 시랑천에서는 대나무 물총 체험도 진행된다.

28일 오후 7시부터는 토토즐 떼창특집 공연이 마련돼 가수 소찬휘, 마야, 김장훈이 특설무대에서 공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