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8 15:31 (일)
음성군 '먹을거리 순환체계 육성 5개년 계획수립'
상태바
음성군 '먹을거리 순환체계 육성 5개년 계획수립'
  • 미디어N
  • 승인 2019.11.04 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 뉴스1


(음성=뉴스1) 김정수 기자 = 충북 음성군이 먹을거리 순환체계 육성 5개년 계획을 수립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이 계획은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들의 시장 장악력이 확대돼, 지역 먹을거리 체계가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등 외부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수립하게 됐다.

농·식품에 대한 의존도 뿐 아니라 생산을 위한 각종 투입재 의존도 역시 커지는 등 지역 먹을거리에 대한 지속가능성이 위협받고 있는 것도 그 배경이 됐다.

이에 따라 군은 먹을거리의 대·내외 여건분석과 기획생산 계획, 소비확대 등 부문별 발전 방향과 전략 등이 담긴 계획을 수립했다.

오는 2024년까지 비전, 목표, 전략, 세부사업, 통합센터, 로컬 인증제도 타당성, 연차별 로드랩을 구상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유형별 로컬 푸드 공급방안과 생산·소비 주체별 조직화 방안, 식생활 교육, 교류활성화 방안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정부와 지자체들의 관련정책과 로컬 푸드 사업의 유형별 사례, 지역 로컬 푸드 순환체계의 주·객관적 조건과 역량, 자원에 대한 기반조사를 한다.

또 먹을거리에 대한 학교급식, 공공급식 추진실태 점검과 로컬 푸드, 친환경농산물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로컬 푸드 발전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 포함돼 있다"며 "먹을거리 순환체계 육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먹을거리 순환체계 육성 5개년 계획은 지난 5월부터 설문조사, 면담 등을 통한 의견을 수렴하면서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