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3 03:46 (토)
"산 속에서 행위중독 예방 힐링을"…하이힐링원 개원식
상태바
"산 속에서 행위중독 예방 힐링을"…하이힐링원 개원식
  • 미디어N
  • 승인 2019.11.07 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명서 영월군수와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6일 강원 영월군 상동 하이힐링원 6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하이힐링원’ 개원식에서 제막을 하고 있다. (강원랜드 제공) 2019.11.6 /뉴스1 © News1


(영월=뉴스1) 박하림 기자 = 산림힐링재단(이사장 고광필)이 6일 강원 영월군 상동 하이힐링원 6층 컨퍼런스홀에서 ‘하이힐링원’ 개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개원식에는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이사, 최명서 영월군수, 박종호 산림청 차장, 노명우 강원도청 경제진흥국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해발 1200m의 매봉산과 단풍산에 둘러싸인 하이힐링원은 120여명이 투숙할 수 있는 규모의 객실을 비롯해 식당, 컨퍼런스홀, 요가·명상실을 갖춘 본관동, 예방·치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4개의 테마동, 다양한 수목과 꽃으로 조성된 경관단지, 주변 산림을 활용한 숲 체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6일부터 운영하는 주요 프로그램은 산림교육 프로그램과 행위중독 예방·치유 프로그램이다.

산림교육 프로그램은 산림전문가와 함께 숲을 활용한 다양한 치유활동을 통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체험·교육과정이다.

산림치유와 인문예술치유를 융합한 행위중독 예방·치유 프로그램은 연령별, 중독유형별 등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산림힐링재단 관계자는 “하이힐링원은 자연친화적 시설과 산림·인문·예술 통합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행위중독 예방·치유 기관이다”며 “행위중독 치유 및 힐링이 필요한 국민들의 많은 성원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산림힐링재단은 사회적으로 심각한 모바일 게임을 비롯한 인터넷 중독 등 모든 행위중독을 해결하고자 강원랜드가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고광필 산림힐링재단 이사장이 6일 강원 영월군 상동 하이힐링원 6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하이힐링원’ 개원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강원랜드 제공) 2019.11.6 /뉴스1 © News1

 

 

 

‘하이힐링원’ 개원식이 6일 강원 영월군 상동 하이힐링원 6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리고 있다. (강원랜드 제공) 2019.11.6 /뉴스1 © News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