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8 13:19 (수)
전남교육청 1호 공영형 사립학교 '영암여고' 첫발 내디뎠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1호 공영형 사립학교 '영암여고' 첫발 내디뎠다
  • 미디어N
  • 승인 2020.01.10 0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뉴스1) 박진규 기자 = 전남도교육청의 제1호 공영형 사립학교로 지정된 영암여자고등학교가 공식 운영에 돌입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 첫 공영형 사립학교로 지정된 학교법인 동아학원(영암여자고등학교)이 신청한 공영형 이사 2인에 대한 임원취임을 승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영암여고는 '공영형 사립학교'로 공식 운영을 시작한다.

공영형 사립학교는 전남교육청이 발표한 '사학의 공공성 및 책무성 강화 계획' 13개 과제 중 핵심 사업으로 도교육청에서 추천하는 2인 이상의 이사를 학교법인 이사로 선임하게 된다.

또 신규교사를 도교육청에 위탁해 선발하고 사무직원 신규채용은 공개전형으로 하는 등 도교육청에서 제시한 3가지 지정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새로 취임하는 이사는 4년의 임기 동안 학교법인 동아학원 이사회의 일원으로 사립학교의 공공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고 건전한 학교운영이 이뤄지도록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공영형 사립학교'로 운영을 시작하는 영암여고에 대해 앞으로 4년간 대규모 시설사업 대응투자에 대한 감면과 학교운영비를 추가 지원 등 재정지원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김평훈 도교육청 행정국장은 "공영형 사립학교 제도에 용기 있는 결단으로 동참해 준 동아학원 이사장님을 비롯한 법인관계자와 교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많은 사립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도민에게 신뢰받는 사학으로 거듭날 수 있는 사학 정책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