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12:04 (화)
유니스트, 5일 과학·예술·인문 융합 전시 '놀라운 다면체' 개최
상태바
유니스트, 5일 과학·예술·인문 융합 전시 '놀라운 다면체' 개최
  • 미디어N
  • 승인 2020.08.0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다면체 전시 프로그램 화면.(유니스트제공) © 뉴스1


(울산=뉴스1) 손연우 기자 =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자연과학부 최원영 교수와 과학문화융합연구팀, 폴리뷰와 함께 5일 오전 9시 온라인 전시 '놀라운 다면체'를 공개한다.

'다면체'는 다각형들을 면으로 가지는 입체로, 연구팀은 '다면체' 소개를 시작으로 '놀라운 다면체', '인문학과 다면체', '자연과학과 다면체', 그리고 '예술과 다면체' 등 4가지 주제로 전시를 이어간다.

인문학, 과학, 예술에서 각각 관찰되는 다면체를 다룰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이 사용한 다면체를 소개하기도 한다.

전시 참가자들은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다면체를 만나보면서 자연스럽게 분야 간의 유기성과 융합의 가능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각 분야에서 자신들의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하는데 어떻게 다면체를 활용했는지 알아볼 수 있다.

최원영 교수는 "이번 전시에서는 어떻게 과학, 문화, 예술, 건축 등의 다양한 학문 분야들이 다면체를 중심으로 3차원적인 언어의 영향을 주고받았는가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며 "서로 다른 개념들을 융합하는 개념으로서 다면체를 만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는 폴리뷰(POLYVIEW) 홈페이지에 접속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