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01 00:15 (목)
고려대, 포스트코로나19 시대 대학혁신 방향 찾는다
상태바
고려대, 포스트코로나19 시대 대학혁신 방향 찾는다
  • 미디어N
  • 승인 2020.08.11 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전경(고려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정지형 기자 = 고려대학교는 11일 고려대 SK미래관 최종현홀에서 '제3회 KU 혁신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실시되며 오프라인 행사는 최소 인원만 참석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데이터와 대학 혁신'을 주제로 열리는 포럼에서는 세계적으로 감염병이 장기화됨에 따라 변화하는 온라인 교육환경에 대응하고 디지털 시대에 맞는 인재·교육 시스템을 재설계하기 위한 방안 등이 논의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교육의 변화'를 주제로 2020년에 진행된 고려대 온라인 강의 현황과 온라인 교육에 관한 인식을 분석한 결과를 공유한다.

고려대는 온라인 학습패턴에 따른 학업성취도와 만족도를 비교해 향후 온라인 교육을 질적으로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인공지능(AI) 기반 학생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대학 혁신을 위한 Data Hub 구축'을 주제로 콘텐츠별 분석을 위한 데이터마트를 적재하는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설명하고 교내 전문가집단 운영을 통한 AI 기반 데이터 분석 사례를 나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코로나19가 불러올 새로운 대학교육 변화를 데이터 기반 관점으로 대처하는 방향성과 사례, 중요성을 놓고 심층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고려대 관계자는 "대학 혁신을 위한 데이터 허브 구축과 데이터 통합 분석 성과·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대학 발전을 모색하고 정책개발과 제도 개선으로 이어지는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