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12:04 (화)
충남 태안군, 푸드플랜 구축사업 추진
상태바
충남 태안군, 푸드플랜 구축사업 추진
  • 미디어N
  • 승인 2020.08.1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태안군 학교급식지원센터 모습© 뉴스1


(태안=뉴스1) 심영석 기자 = 충남 태안군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에 나섰다.

군은 12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농정과 소관 업무에 대한 기자브리핑을 통해 “지역 농수산물을 기반으로 한 ‘태안형 푸드플랜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농수산물의 생산에서부터 소비·가공 등 모든 과정과 건강·복지·경제·안전·환경 등 다양한 먹거리 이슈를 연계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 순환체계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군은 그동안 친환경재배 120농가의 학교급식 공급을 유도해 친환경 농산물의 재배기반을 구축했다.

또 전문교육을 받은 512명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에 납품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군은 앞으로 관내 농수산물의 총 공급 가능량과 총 수요 예측량을 파악해 확대 가능 규모를 파악하기로 했다.

이어 공공급식이 가능한 관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공급량을 늘려 지역 농수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에는 학교급식센터 내에 ‘태안군 푸드플랜 센터’를 건립해 지역 농산물의 생산·유통·마케팅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양수준 태안군 농정과장은 “농어민의 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모범적인 푸드플랜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