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2 12:10 (목)
증평인문독서아카데미, EBS 라디오 타고 전국 송출
상태바
증평인문독서아카데미, EBS 라디오 타고 전국 송출
  • 미디어N
  • 승인 2020.09.3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군 평생학습관이 운영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증평군 제공)© 뉴스1


(증평=뉴스1) 김정수 기자 = 충북 증평군 평생학습관이 운영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가 EBS 라디오 방송으로 제작돼 추석연휴인 4일까지 전국으로 송출한다.

30일 군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독서문화 확산 공익캠패인의 하나로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방송은 1분30초의 '토막방송' 형식으로 증평인문독서아카데미 온라인 강의를 하는 박균호 작가의 '고전적이지 않은 고전읽기'를 소개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강연 활용과 참신한 주제 선정이 인문독서아카데미의 취지에 적합한 사례로 평가 받아 방송하게 됐다.

증평군 평생학습관은 오는 11월 3일까지 네이버 밴드에 매주 2회(화·목요일 오후 7시) 실시간으로 '독서왕 김득신과 함께 떠나는 인문학 여행'을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하고 있다.

책으로 과거를 거닐다(고전), 책으로 현재를 물들이다(문화예술), 책으로 미래를 꿈꾸다(미래학)으로 구성해 15회 운영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문화 확산 공모사업이다. 증평군 평생학습관은 지난 4월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증평인문독서아카데미가 전국에 방송해 지역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있다"라며 "온라인 강좌 활성화와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