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5 11:45 (일)
30년 이내 전 세계 주요 도시 생존 불가능 예상
상태바
30년 이내 전 세계 주요 도시 생존 불가능 예상
  • 안우엘
  • 승인 2019.06.05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CBS 및 뉴스1 기후와 관련된 잠재적 안보 위협 보고서 참고

미국 CBS방송에 6월 4일 보도된 호주 연구팀의 '기후와 관련된 잠재적 안보 위협' 보고서에 의하면,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현상으로 가뭄, 해수면 상승, 환경 파괴로 수십억명의 인구가 대피를 해야하고 뜨거운 지구 효과로 지구 면적의 35%, 전 세계 인구의 55%가 거주하는 지역에서 일상 생활이 불가능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마존 열대우림, 북극 등의 생태계가 붕괴되면서 지구 생태계도 빠른 속도로 변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주요 대도시인 인도 뭄바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중국 텐진과 광저우, 홍콩, 태국 방콩, 베트남 호찌민 등에서는 인류의 생존이 사실상 불가능해질 것이며, 해수면이 상승하면서 네델란드, 미국, 남아시아 등 전 세계 해안도시가 범람할 것을 예상하였습니다. 결국 급격한 기후변화로 30년 뒤인 오는 2050년에는 전 세계 대부분의 주요 도시가 생존이 불가능한 환경으로 변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입니다.

이 연구 보고서는 "기후변화는 이미 식량·물 부족, 수확량 감소, 산불 등 모습으로 현실에서 나타나고 있다"면서 "핵전쟁 이후, 지구온난화는 지구상의 인간 생활에 가장 큰 위협이 됐다"고 지적했고 그 대책으로 인류의 탄소배출 절감 노력을 강조하면서 전시 수준과 유사하게 자원을 동원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은 '천국나팔' 바다편에서 이미 계시하고 있는 것으로서 위 연구소가 주장한 탄소배출 절감 노력만으로는 부족하고 유리 바다와 같은 특단의 방책을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다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세상 사람들은 대부분 신중하게 귀기울이지 않고 있습니다. 결국 들을 귀 있는 사람들만 그 음성을 듣고 믿음으로 함께함으로써 살아남게 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천국나팔 유리 바다 계시
천국나팔 유리 바다 계시

 

천국나팔 바다 범람 계시
천국나팔 바다 범람 계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